변광용 거제시장, 새해 국비확보에 총력
변광용 거제시장, 새해 국비확보에 총력
  • 통영신문
  • 승인 2018.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국회의원·정부 부처 주요 인사 만나 강력 요청
▲ 지난 23일 민주당이해찬대표와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지난 23일 민주당이해찬대표와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내년도 국비 확보 막판 총력전에 돌입했다.

거제시는 변광용 시장을 중심으로 여야 국회의원과 정부 부처 주요 인사를 연이어 만나는 등 연일 광폭행보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와 국회에서 예산실장 및 소관상임위 위원들을 만나 지역경제 회생 및 조선업 활성을 위한 거제형 일자리 모델과 관광인프라등 기반시설 구축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국비지원을 강력 요청했다.

특히 변 시장은 지난 23일 국회를 방문해 민주당 이해찬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조선업 침체와 고용절벽에 처한 거제의 현실이 그 어느때보다 어렵다”며 “이 대표께서 거제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수시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이에 이 대표는 “언제든지 찾아오라”며 “거제가 다시 부활할 수 있도록 지역현안을 적극 챙기겠다”는 뜻을 밝혔다.

변 시장은 “거제경제를 회생시키고 지속성장 거제의 발전을 위해서라면 당 대표는 물론 누구라도, 어디라도 찾아가서 협력을 요청할 것”이라며 “다음달 초 국회 본회의 의결까지 소관 상임위 위원은 물론 당정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거제발전을 위한 국비확보에 전력투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