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장애인체육회(회장 강석주)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무료하고 피로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관내 장애인을 위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체육용품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2020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용품(스포츠박스) 대여 서비스’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추진사업은 관내 약 7600여명 장애인 가정과 장애인 단체 및 시설을 대상으로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가 직접 방문해 체육용품(점핑볼 등 20여종)을 대여 및 사용법 설명 안내, 활용영상 제공을 통해 장애인들이 부담없이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운영기간은 오는 19일부터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운영평가에 따라 점진적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통영시장애인체육회로 대여가 가능한 목록을 확인한 후, 용품대여 신청서를 메일(tysad7966@naver.com)로 제출하면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통영시장애인체육회(☎055-645-2966, 7966)로 하면 된다.

한편 통영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해 10월 출범해 다양한 장애인 체육사업을 모색하며 관내 장애인 체육을 활성화시키고, 장애인들의 체육활동 참여와 건강한 삶의 기틀 마련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