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생계비 지급
거제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생계비 지급
  • 강맹순 기자
  • 승인 2020.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20% 이상 감소 업체에 현금 50만원
변광용 거제시장이 지난 23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경제 안정화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거제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직격탄을 맞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긴급 지원에 나섰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23일 기자회견을 열고 6개 분야 528억 규모의 ‘지역경제 안정화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시는 이 중 65억원의 자체 추경예산으로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긴급 생계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금액은 한 업체당 50만원으로, 매출액이 20% 이상 감소한 모든 업체에 전액 시비로 현금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긴급 생계비 지원으로 지역 내 1만 3천여 점포를 운영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수혜를 입게 될 것”이라며 “3월 내 세부 운영지침을 마련하고 4월 중 신청을 받아 5월 안까지 지급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매출이 크게 감소해 대출이자 등의 비용을 충당하지 못해 신용불량자로 전락할 위기에 직면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융자금 지원 등 여러 지원책을 추진한다.

변광용 시장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대책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가 지난 23일 공식 발표한 지역경제 안정화 종합대책은 ▲긴급 생활비 지원 ▲생계형 일자리 추진 ▲소상공인 지원 강화 ▲공과금과 세금 감면 시행 ▲사립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 지원 ▲관광업․어업․농업인 지원 6개 분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