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실과실 열매맺기 창의 캠프 개최

통영고(교장 황긍섭)가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영고 교육재능기부 프로젝트인 '수실과실 열매맺기 창의캠프'를 지난 19일과 20일 이틀 동안 운영했다.

2018년에 시작한 창의캠프는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통영고 1, 2학년 재학생들 중 참여 희망 학생이 신청한 프로그램 가운데 우수한 아이템을 선정하여 시행한다. 이를 통해 선정된 수학, 과학, 코딩 분야의 아이템을 중3 학생과 재학생들이 미리 관심을 가지고 체험함으로써 이공계 분야 적성 발견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게 하는 것이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 적정기술을 이용한 ‘폴드 스코프’와 ‘원심분리기’를 만들고 직접 체험하기 ▲ 코딩으로 드론 제어, 드론을 목표물에 착륙해 보기 ▲ 테셀레이션을 이용하여 퍼즐 맞추기 ▲코딩을 이용해 자체 움직임이 가능한 로봇 조작해 미션 수행하는 EV3 프로그래밍 ▲ 식물 DNA추출 실험 및 이중나선 구조 확인하기 ▲ 전자기타 만들고 연주해보기 등 6개 분야였다.

충무중과 통영중 학생 30명이 참가하여 직접 체험하는 이공계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창의캠프에 참여한 재학생 문경훈 군은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진행한 창의캠프를 무사히 마치게 되어 중학생들에게 고맙고 향후 자신의 진로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경험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미희 지도교사는 "중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과 재학생들이 성의있게 진행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 신입생이 될 친구들도 지속적으로 창의 캠프 활동을 진행하여 연계교육이 되었으면 한다"고 바랐다.

통영고 관계자는 "지난 경험을 토대로 점점 개선되고 더 나은 창의캠프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드론을 목표물에 착륙해 보기
코딩으로 드론 제어
테셀레이션을 이용하여 퍼즐 맞추기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