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일까지 문학, 예술, 체육분야 인재육성장학금 대상자 모집

2018년 장학금 전달식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사장 박은경)이 체능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문화예술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계승하는 2019년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 대상자를 11월 22일까지 모집한다.

2019년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은 문학, 예술, 체육 등 각 분야에 재능이 뛰어난 중·고·대학(원)생에게 주는 장학금이다. 통영에서 학교를 6년 이상 재학하거나 6년 이상 통영시에 주소를 두고, 직계존속이 10년 이상 통영시에 주소를 두고 현재에도 통영에서 거주중이면 대상이 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심사의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실적 인정 기간을 3개 학년도로 재편성했다. 대상자의 전문적인 역량 확보를 위하여 연도에 따른 실적 인정 비율도 차등화하여 조정했다. 또한, 지역사회 재능기부의 실효성 있는 운영을 위하여 신청시 제출하던 재능기부 확인서 항목을 삭제하고, 선정된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다.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은 예향 통영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예·체능 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자를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재능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다음 세대를 선도할 지도자를 발굴·육성하는 제도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지역사회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하여 2년 이내 근황보고서 제출 및 지역사회 재능나눔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은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2011년도부터는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통영RCE)에서 운영 관리하고 있다.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 간담회를 갖고, 각 분야별 마스터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지원자격과 내용은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 홈페이지(http://rce.or.kr/talen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을 원할 경우 관련 서류를 작성해 11월 22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문의:055-650-7413, 이메일 tyrce.jmlee@gmail.com)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