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로컬상품 기획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열었던 ‘라이브커머스 MD 양성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돼 지난 21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에서 수료식을 했다.

통영형 지역상품 판매 촉진을 위해 열렸던 이번 과정은 언택트 시대 맞춤형 창업과정의 첫 번째 과정이었다. 온라인 판매채널의 이해에서부터 시장조사, 통영지역 상품기획, 로컬 판매 제안서 기획 등에 이르기까지 통영형 지역상품 판매를 위한 상품기획자(MD) 양성을 위해 총 7강이 진행되었다.

통영지역 상품판매 기획에 관한 열정과 적극적 참여로 매 시간마다 20건 이상 양질의 질의응답이 쏟아지는 만족도 높은 수업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한 수료생은 “통영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향후 이 과정을 한 번 더 진행해 주면 좋겠다”라고 아쉬움을 표현하였으며, 또 다른 수강생은 “이 과정을 통하여 구상 중이던 통영의 지역특산품을 이용한 상품을 기획・개발하여 제품화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재 두 번째 과정인 라이브커머스 PD 양성과정은 6월 16일부터 2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하여 진행 중이며, 기존 MD 및 PD 양성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마지막 과정인 지역상인 연계 프로그램 워크숍은 7월 29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이미 사업계획이 끝나 더 이상의 모집은 없다. 하지만 이번의 반응이 좋기 때문에 내년에 과정을 개설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