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2월 7일부터 21일까지 딩동강좌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시민맞춤형 평생학습지원 프로그램인‘딩동강좌’는 평생학습 지원사업으로 시민들의 문화활동 및 학습활동을 장려하고자 시민이 원하는 주제로 원하는 장소에 강사가 직접 찾아가 교육을 제공하는 학습출장 서비스이다.

딩동강좌는 2021년에는 49개 과정 380명이 참여하였으며, 올해 진행하는 딩동강좌는 다양한 강좌 개설을 위하여 1차로 시민들이 원하는 강좌를 모집 후 모집 결과에 따라 일부강좌를 통영시 추천 강좌로 구성하여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든 교육과정에는 수업 준비 및 필요서류 작성 등 수업진행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평생학습매니저가 배정될 예정으로 매니저들은 현장에서 전반적인 강좌 운영을 관리하며 수강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강사들이 부담 없이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다해주고 있다.

딩동강좌는 통영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통영시 소재 사업장(기관) 재직자 구성의 학습모임이라면 누구나 통영시 홈페이지 상단 평생학습도시 링크로 접속해 신청가능하며, 모든 분야의 딩동 강사 또한 현재 수시 모집 중이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통영시 교육체육지원과 평생학습팀(☎650-4751~3)으로 연락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통영시 평생학습팀(☎650-4751~3) 또는 평생학습도시 홈페이지(https://www.tongyeong.go.kr/tylearning.web)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