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동고개

거제시는 3월 15일까지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동절기 도로보수원 비상근무조를 편성해 결빙예상구간에 새벽 순찰 등을 하고 있다.

시는 올 겨울 기습 한파와 폭설이 있을 것으로 보고 교통통제 및 결빙 취약구간 14곳에 대해 제설제, 살포기 등 4대의 제설 장비, 모래, 염화칼슘 등 50t가량의 제설제를 비치하고 결빙취약구간에는 제설장비를 우선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외곽 구간 외에도 시내결빙 우려지역에는 기존 제설함을 정비하고, 비상시 제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염화칼슘과 모래를 보충해 겨울철 도로교통의 위험도를 낮출 방침이다.

특히 지난달 12월 29일의 강설로 소동·언양·옥산고개 야간 제설작업 시행과 지난 7일 새벽 5시경 거제 일부지역의 강설로 소동고개 차량 통제 및 빠른 제설작업 후 통행재개 되었다. 주요 결빙예상구간 순찰 강화 및 염화칼슘 살포해 안전조치를 실시했다. 거제시에서는 폭설을 대비해 민·관·군 상호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동별 자생 단체와 봉사단체 지원을 통해 대응하도록 계획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겨울철 폭설로 인한 피해 발생을 최소화하고 시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제설 준비 및 관련 대책 수립 등 사전 대비에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겨울철 강설시 안전운전에 각별한 주의와 신속한 제설작업을 위해 시민들도 ‘내 집과 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