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기부활동에 참여하는 통영시 소상공인업체 홍보방안 마련을 위해 ‘통영시 온정가게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온정가게는 매월 정기적으로 일정금액의 현금 및 현물을 기부하는 통영시 소상공인업체를 말한다. 현재 제휴된 정기후원 프로그램은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참고마운 가게), 도남사회복지관(참좋은 동행점),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행복공유마을), 통영시청(행복펀드)이다.

통영시는 온정가게 운영활성화를 위해 2018년부터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도남사회복지관과 협약, 올해 추가로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총 700여 곳의 온정가게를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총 19회의 온정가게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12월 11일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온정가게 홍보부문, 온정가게 플랫폼 구축부문에 대한 아이디어를 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각 부문별 최우수·우수·장려상 ·노력상을 선정하며, 심사 결과는 12월 22일에 개별 통보 및 시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통영시 정보통신과(055-650-2712)으로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