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현 고성군수, ‘정책콘테스트’로 새로운 인사혁신 발표
백두현 고성군수, ‘정책콘테스트’로 새로운 인사혁신 발표
  • 유순천 기자
  • 승인 2020.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발된 5급~6급 우수 공무원은 승진 심의
작년 고성읍장 주민추천제에 이어 또 한번 인사권 내려 놓아

고성군이 ‘정책콘테스트’과정을 거쳐 내년 상반기 정기인사에 반영하는 인사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19일 고성군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정책공모 개최 배경은 군민의 행복과 발전된 군정운영을 위해 새롭고 발전적인 창의성과 역량을 가진 공무원에게,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줘 군민을 위해 일하게 하고 그 열정에 승진이라는 동력을 지원하기 위해서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창의적 인재발굴을 위해 ‘행복한 고성만들기-공무원 정책콘테스트’를 실시하기로 한 것이다.

승진분야는 5급 승진반영 분야 1명, 6급 승진반영 분야 1명 이상이며 선발된 우수 공무원에게 승진심의 및 희망보직을 부여한다.

5급 승진반영 분야는 두 가지 주제에 대해 모두 발표하며 1주제는 도시재생, 읍면중심지 활성화, 마을만들기 등 지역사업의 추진방안, 2주제는 고성군 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한 정책과제 및 추진방향이다.

6급 승진반영 분야는 두 가지 주제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여 발표하며 1주제는 희망분야에 대한 개선과제 및 추진방향, 2주제는 현재 고성군 행정조직에는 없으나, 이후 반영되었으면 하는 팀(담당)에 대한 필요성 및 추진방안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무원은 12월 7일부터 9일까지 신청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발표수행자료를 제출해야 참여가능하다.

신청을 접수한 모든 공무원은 12월 16일 실시예정인 공무원 정책 콘테스트를 통해 정책발표 40점과 심층면접 60점으로 평가한다.

심사위원은 전국의 관련분야 전문가를 7인 이내로 위촉하여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심사위원 최고, 최저점을 제외한 평균점수로 고득점자를 선발한다.

그 결과는 12월 말 고성군 인사위원회에서 승진심의해 내년 상반기 정기인사에 반영된다.

백 군수는 “이번 정책콘테스트는 선의의 경쟁 속에서 새로운 고성군이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고성군만의 인사혁신으로 예전에 해왔던 방식이나 형식을 답습하지 않고, 소수가 아닌 다수의 군민들이 행복한 고성군을 만들어 가도록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