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나라를 랜선으로 연결, 가정에서 해외여행

진남초등학교(교장 홍은표) 어린이들이 온라인으로 유럽랜선여행을 했다. 이 온라인 프로그램에는 10~11월까지 꾸준히 참여할 수 있는 50명의 학생들이 선발되었고, 밴드를 통해 활동 방법 및 결과물을 공유하였다. 6개 나라 외국인 선생님들이 설명해주는 활동 동영상을 보며, 각 나라의 문화, 언어, 관광명소 등을 통해 나라에 대한 탐색을 하고, 그 나라 문화와 관련된 체험키트를 직접 이용해보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랜선 여행지는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6개국이다. 각 나라에 대한 체험활동으로 영국-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이탈리아-가죽팔찌 만들기, 프랑스-나만의 프랑스 박물관 만들기, 독일-유로지폐 꾸미기, 네덜란드-나무풍차 저금통 만들기, 스페인-트랜카디스 기법으로 엽서 만들기 체험을 했다. 각 나라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첫 번째 랜선여행 영국편 활동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영상을 보면서 영국 영어와 미국 영어가 다르다는 걸 알게 되었고, 다양한 음식이름, 도시이름 등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 한 학부모는 “영국 국적 선생님이 직접 수업을 진행해 주시고, 나라에 맞는 체험활동까지 할 수 있어서 영국에 가보지는 않았지만 간접적으로 다녀온 기분이다.”라며 적극적인 체험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