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김창우, 전국 어린이 바다퀴즈대회 장려상 수상

상장 수여식

산양초등학교 곤리분교장은 9월 한 달을 ‘바다사랑’ 프로젝트 기간으로 정해 학생들이 직접 학습요소를 찾고, 이를 교과에 연계시켜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으로 실천했다. 또한 해양수산부 주관 ‘2020 어린이 바다퀴즈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도 올렸다.

첫째, 바다사랑 프로젝트 이해 단계에서는 9월 한 달 간 아침활동 책읽기 시간 및 방과후 집독서 시간을 이용하여 ‘바다’와 관련된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했다.

둘째, 국어과 기행문 단원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바다여행에 관한 글을 쓰고, 미술과 단원을 이용하여 ‘우리가 생각하는 바다’ 꾸미기 활동을 했다.

이뿐만 아니라 곤리분교장 김창우, 이지미 학생은 매주 토요일에 곤리마을의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쳐오고 있었는데, 이 프로젝트를 수행하면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에 더욱더 열심히 참여하였다. 그리하여 9월 셋째주 토요일 ‘국제연안정화 활동의 날’에 참여하여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프로젝트의 대미는 해양수산부 주관 ‘2020 온라인 어린이바다퀴즈대회’ 수상이다. 한 달 간 학습한 바다에 관한 내용을 바탕으로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뒤 전국의 100명이 참여하는 온라인 골든벨에 곤리분교장의 5학년 김창우 학생이 최후의 5인에 선발된 것이다. 김창우 학생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상 및 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았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김창우 학생은 “힘들기도 했지만 바다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최후에 5인까지 올라갈 때는 너무 짜릿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곤리분교장은 “지역 및 환경 등의 요소를 반영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주제를 정해 딥러닝하는 프로젝트를 매월 펼쳐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다사랑 프로젝트 수업
바다사랑 프로젝트 수업
2020 온라인 어린이 바다퀴즈대회 최후의 5인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