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72개팀 통영기와 한산대첩기로 2개 우승팀 가려
선수단 철저한 방역, 전경기 무관중 및 유튜브 생중계

지난 8일 통영시 스포츠마케팅팀은 대회 개최를 위해 시 보건소와 통영경찰서, 통영소방서, 요식업, 숙박업 등의 관계자들이 모여 준비모임을 가졌다.

코로나로 인해 연기를 거듭하던 56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이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통영에서 개최된다.

지난 7일 대학축구연맹은 유튜브 중계로 대학 72개팀에 대한 대진표를 확정했다.

지난해 우승팀 명지대와 성균관대 등 상위권 팀은 4개팀이 풀리그로 진행하는 예선리그 각조 1번으로 우선 시드를 배정받았다.

리그는 한산대첩기와 통영기로 나눠 2개의 우승팀을 가린다. 두 리그에는 9개조 36팀이 각각 예선 풀리그를 거쳐 본선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통영출신 최덕주 감독의 중앙대는 9조 시드 배정으로 가톨릭관동대, 동양대, 군장대와 예선리그를 치룬다. 최 감독은 지난해 추계대학축구연맹전 우승과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한 여세를 몰아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

학기 중 허용된 12일간의 한정된 대회기간으로 인해 오는 28일 준결승 경기 후 주말 토요일과 일요일에 결승 경기를 치룰 예정이다. 전 경기는 무관중,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통영시와 통영시축구협회는 대회를 앞두고 코로나19 방역과 교통, 숙박 등 각종 준비에 바쁘다.

시 스포츠마케팅팀은 8일 안전한 대회 개최를 위해 방역과 교통, 자원봉사 등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시보건소와 통영경찰서, 통영소방서, 요식업, 숙박업 등 30여 명의 관계자들이 준비모임을 갖고 역할을 분담했다.

통영시는 대학축구대회로 지역 숙박업소와 음식점 등 지역경기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우슈, 바둑, 당구, 궁도 등의 대회 개최를 조심스럽게 저울질하고 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