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창업, 인구·복지, 문화·교류 등 3개 분과로 운영

고성군 정년정책 수립에 청년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과이 지난 7일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청년위원 위촉식과 오리엔테이션, 분과별 아이스브레이킹, 백두현 군수의 미니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됐으며, 오재환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장을 선출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올해 충남 당진시는 청년들을 위해 20억 예산을 편성했다” 며 “우리군도 청년을 위한 예산을 편성해 청년들이 의논하고 결정해

진정으로 청년들이 원하는 것이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 뒷받침 하겠다” 고 밝혔다.

한태웅 청년정책 위원장은 “앞으로 청년들의 목소리를 많이 들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년정책협의체’는 고성군 청년 기본 조례 제11조 규정에 따라 청년 관련 각종 정책의 제안과 청년정책의 의견수렴을 위한 청년으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협의체의 주요역할은 △청년층 의견수렴 및 청년정책 제안 △정책 모니터링을 통한 분과별 이슈 발굴 및 개선방안 모색 △청년관련 포럼, 토론회, 프로그램 참여 △협의체 밴드 및 단체오픈채팅 개설 등을 통한 상시 의견 수렴이다.

이번에 선발된 38명의 청년정책협의체는 △취업·창업 △인구·복지 △문화·교류 3개 분과로 나누어 운영되며, 이번 공식적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년 동안 맡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취업·창업 분과는 기존 일자리 정책에 대한 가감 없는 모니터링 등 △인구복지 분과는 청년이 직면하고 있는 주거, 부채, 교육 등 생활 불안정 요소 조사와 해소법 강구 등 △문화교류 분과는 청년공간 구성 등 청년 의견을 수렴해 군에 제시한다.

한편, 고성군은 청년터 조성사업을 위해 2억5천만 원을 투입해 고성군 청소년 문화의 집 2,3층을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공유오피스·주방, 북카페, 취업상담실, 청년모임방, 창업교육장의 공간을 구성해 청년을 위한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 청년혁신가 양성교육,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을 진행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