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도서관·학교도서관, 사서 간담회
공공도서관·학교도서관, 사서 간담회
  • 김선정 기자
  • 승인 2020.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립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공공도서관·학교도서관 간 상호 협력을 위한 사서 간담회가 지난 24일 개최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관내 사서교사 및 전담사서, 관계 공무원 등 17명이 참석해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 간 연계사업 운영 방안 및 도서관 운영 사례 등을 공유했다.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도서관 서비스 내실화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도 모색했다.

이 날은 시립도서관 시설 및 운영현황, 어린이미각도서관 건립 사업 안내, 교육과정 연계 장서구성 방안, 도서관 및 문화프로그램 운영 방안, 기타 건의사항 의견수렴 등 2시간여 동안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노후화되고 시민 이용률이 저조한 산양도서관을 통영의 다양한 먹거리와 어린이 오감체험 교육이 가능한 어린이미각도서관 건립에 대한 기대가 컸다. 또 어린이와 성인이 함께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향후 산양도서관에서 보유중인 장서 활용방안에 대해서는 공공기관, 지역아동센터, 사립작은도서관 등에 기증하거나 시민 도서나눔 행사 등 지역주민에게 환원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의견이 나왔다.

도서관 및 문화프로그램 운영에 대해서는 도서관-학교 연합 독서캠프, 작가 초청 강연회 등을 함께 하고자 의논했으며 기타 건의사항으로 독서지도사 등 사서교사를 위한 전문강좌 개설 등을 통해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다시 재능 기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