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선포식

통영시는 지난 23일 도남동 해양스포츠센터 앞 야외 행사장에서 ‘밤이 아름다운 도시 통영’ 관광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관광산업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관광산업 관계자 및 주요내빈 40여 명만 초대하는 등 행사를 최소화하여 진행했다.

‘밤이 아름다운 도시 통영’은 생활방역체제로 전환 후 회복되고 있는 여행심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야간 관광자원의 대대적 홍보를 통해 머무르는 관광지로 통영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관광산업과 숙박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새로운 관광 마케팅 전략으로 기획됐다.

세부추진 사항으로 지난 4월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를 통영에서 숙박한 관광객 570명에게 50% 할인한 일만원에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지난 20일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해상관광택시 승선장에는 푸른 잔디 위에 LED조명을 넣은 그늘막과 큐브 의자 등을 갖춰 통영의 새로운 핫플레이스 ‘달보드레 해상쉼터’를 조성했다.

시는 해상쉼터 조성과 함께 한달 간 진행되는 ‘#덕분에~ 감사이벤트’는 관광객들에게 실질적인 유인요소가 되어 숙박업체의 경기 부흥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관광선포식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