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황순옥)는 코로나19로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비대면 가족프로그램 ‘#방구석_해피챌린지’를 실시한다.

‘#방구석_해피챌린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의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가정 내 보육과 돌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장시간 실내생활에 대한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시행된다.

각 회기 당 20가정씩 총 3회기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회기 태양광 거북선 만들기, 2회기 스트링아트, 3회기 과자집 만들기이며 참여한 가정은 보고서와 만족도 조사지를 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4월 9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www.familynet.or.kr)에 회원가입 후 지역센터 바로가기에서 경상남도 고성군센터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안내에 접수를 하면 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55-673-1466)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올해 1월부터 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확장되어 다문화가족 뿐만 아니라 고성군 내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통합서비스기관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