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선배들, 고교생 후배들에게 살아있는 조언과 응원

진로멘토링 소개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 Wee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업과 진로로 고민하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7회 진로멘토링을 지난 1일 개최했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는 진로멘토링은 대학 입학 예정인 통영지역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학업과 진로에 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하여 후배 학생들의 학습 동기와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었다.

먼저, 주소영(연세대 경영학과 입학 예정) 멘토의 “생기부와 자소서 작성방법”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시작했다. 후배 학생들이 궁금한 사항을 포스트 잇에 적고, 선배 멘토들이 답변하는 ‘즉문즉답’ 시간과 김현우(고려대 수학과 입학 예정) 멘토를 비롯한 14명의 멘토가 학과와 전공별로 구체적인 조언을 해주는 소집단 멘토링이 이어졌다.

진로멘토링에 참여한 후배들은 “멘토가 중요한 입시정보를 친절히 알려주어서 감사했고, 나의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다.”, “유튜브 같은 곳이 아니라 실제로 경험한 선배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으니 피부에 와 닿았고, 실전에서 유용한 전략을 많이 알아갈 수 있었다.”, “멘토들이 열심히 응답해주고 격려를 해주어서 많은 희망과 용기를 얻었다.” 등 만족한 표정들이었다.

대학 입학을 앞둔 선배 멘토들도 “작년에 진로멘토링에 멘티로 와서 도움을 엄청 얻었는데, 이 자리에 다시 멘토로 와서 뿌듯하였다.”며 후배들을 응원했다.

진로멘토링은 학업과 진로에 대한 정보와 조언은 물론이고, 선후배 간 소통과 공감을 통해 서로의 성장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공학과별 멘토링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