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아이어워즈 2019 ‘지역호감도’ 부문 우수상 수상

통영시가 2년 연속 지역호감도 부문 기초지자체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1일 ㈜문화마케팅연구소가 주관하고 트래블아이, 트래블투데이가 공동 주최하는‘2019 제5회 트래블아이 어워즈’시상식에서 2018년에 이어 이같은 성적으로 수상했다.

"2019 제5회 트래블아이어워즈”는 (주)문화마케팅연구소에서 지난 1년 간의 관광산업에 대한 움직임을 특허 기술인‘지역호감도'로 구현하여 평가한 것으로, 성과 지표를 수치화한 객관적 데이터를 통한 1차 정량 평가와 관광 분야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2차 선정위원회의 정성 평가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종 수상 지역 및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도 8개 부문에서 24개의 광역 및 기초자체와 1개 국내 관광 선도기업을 선정하였으며, 통영시는 그 중‘지역호감도' 부문 최고 영예의 우수상을 받아,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통영시 관계자는 “570개의 보석 같은 섬을 보유하여 한려해상 절경을 품고 있는 통영은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섬이 많은 곳이다. 내년에 통영에서 제2회 섬의 날 기념식을 한산대첩축제와 병행해서 개최하니 많이 방문해달라.”고 통영을 소개하였다.

지금 통영시는 머무르는 관광을 위한 자원을 개발하는 중이다. 2020년 준공되는 남망산 디지털파크와 통영밤바다 야경투어코스 등 야간 관광명소화를 통해 새로운 관광시대를 전개할 예정이다.

통영시는 인근 거제․고성과 함께 3개 시․군의 주요관광지 연계할인을 통해 지나가는 관광객을 흡수, 머무르게 하여 상생발전하는 관광마케팅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