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중 2019학년도 학부모 참관, 배움중심 수업 나눔의 날

동원중(교장 배문숙)은 지난 17일, 학부모님들께서 직접 수업을 참관하시는 ‘배움중심 수업나눔의 날’을 가졌다.

첫 시간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통영 YWCA 성폭력상담소의 권해선 강사의 ‘청소년 양육자 성교육’ 강의가 있었다. 강사는 이날 청소년들의 성 정체성에 대한 이해, 청소년기의 성적 특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청소년기의 신체 변화에 대한 이해와 소통하는 방법 등을 전달하며 학부모가 자녀들과 한 층 더 발전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두 번째 시간부터 학부모들은 각 반 교실 및 특별실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을 참관했다. 이날 1학년에서는 다양한 활동과 게임 등을 통하여 직업의 종류와 하는 일을 알아보는 진로수업, 삼각형의 합동조건을 이해하는 수학수업이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여러 종류의 거울과 렌즈를 통해 나타나는 상의 특징을 알아보는 과학수업 등 다양한 수업을 보였다.

2학년에서는 다양한 모둠토의나 활동을 하며 물질의 밀도를 측정하는 과학수업, 입국 심사를 접목하여 설명 방법을 파악하는 국어수업, 각자의 버킷리스트를 작성하여 삶의 소중함을 깨달아보는 도덕 수업이 이루어졌다.

3학년은 기도가 폐쇄되었을 시의 대처방법을 알아보고 응급처치를 실시하는 보건수업과 오버핸드 서브 방법을 익히는 체육수업, 피타고라스 정리의 개념을 색종이를 활용하여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하는 수학수업 등을 했다.

이날 수업은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수업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활기차게 수업이 전개되었으며, 학부모들 또한 학생들의 수업을 열심히 관찰하며 학생이 즐겁게 참여하거나 머뭇거리는 부분에 대해 교사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모두에게 유익한 수업이 되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