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림동 침수주택 3가구에 자원봉사자 70여명 활동

 

통영시는 지난 3일 태풍 미탁으로 침수피해를 입은 평림동 3가구를 방문해 피해복구활동을 펼쳤다.

이날 복구활동에는 통영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소속 자원봉사자들, 주민생활복지과, 명정동, 명정동 자생단체 회원 등 70여명이 참여하였다.

현장에서는 주택 내 침수된 물품을 모두 밖으로 꺼내어 정리하고, 김정현 자원봉사협의회장 소유의 물차를 동원하여 진흙탕이 된 집안과 가재도구 등을 씻어냈다. 수해로 나온 잔해물 약 5톤은 시 청소차를 동원해 처리했다.

수해가구 세대는 “집안 전체가 침수된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스러웠는데 이렇게 많은 봉사자들이 집안 청소에 온힘을 보태줘 훈훈함을 느꼈다”고 하였다.

복구활동에 참여한 김정현 자원봉사회장은 “회원들의 참여로 빠른 시간 내에 피해를 복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수재민의 상심이 크겠지만 우리의 작은 노력이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심명란 통영시자원봉사센터장은 “언제든 함께 해주는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든든하다. 피해 입은 시민들이 걱정되었는데 한시름 놓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강석주 시장도 수해복구 현장을 방문하여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피해 주민들의 어려움 해소에 적극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