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민 의원 “시민참여포인트제도 제안”
이승민 의원 “시민참여포인트제도 제안”
  • 김선정 기자
  • 승인 2019.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 자유발언
이승민 의원.
이승민 의원.

 이승민 의원은 봉평지구 도시재생사업을 비롯하여 각종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 강구안 친수사업과 통제영거리조성사업, 남망산 디지털파크 조성사업 등 통영의 미래를 바꾸어 놓을 사업에 시민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승민 의원은 통영시가 앞으로 해결해야 할 갈등과 이로 인한 불신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의사결정 초기 과정에 시민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내야 한다며 시민참여포인트제도를 제안했다.

시민참여포인트제란 시정발전을 위해 설문참여, 시민 제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정에 직접 참여한 시민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일정 점수 도달 시 인센티브로 보상하는 제도를 말한다.

내가 느끼는 불편함에서 제안한 긍정적 아이디어가, 우리 동네 활성화에 대한 멋진 아이디어가 정책 수립단계, 진행과정, 평가 등에 반영되는 한편, 시민참여 포인트로 적립·누적되어 통영사랑상품권 등의 방법으로 되돌아오는 것이다.

이승민 의원은 우리 시민들이 주인이 되어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살고 싶은 통영, 살맛나는 통영에 대한 자부심과 통영사랑상품권이나 온누리 상품권 등으로 교환해주는 인센티브제도 도입 등으로 동기부여는 물론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작으나마 활력을 불어넣어 선순환하는 통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