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통영학생회장 역량강화 연수

통영시의 초·중학교 학생회장이 모두 모였다. 통영교육지원청의 ‘2019 통영학생회장 역량강화 연수’에 함께하기 위해서다. 각 학교 학생회장 32명은 지난 4일 통영교육지원청에 모여서 통영청년회의소 정영일 회장의 회의진행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교육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학생으로서의 참여기회가 확대되어 학생자치활동이 활성화 되고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함은 물론 학생인권 존중 의식을 함양하고자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참석한 학교 회장들은 학교 간 학생활동에 대한 정보교환을 통해 자치능력을 함양하였다.

유영초등학교의 추수지 학생회장은 “토론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안 것 같았고 여기서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학교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통영여중 이세진 학생회장은 “교육장님께서 모든 학생들과 눈을 마주치면서 말씀하셔서 더 가깝게 소통하는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대다수 학생들은 “일반 학생들에게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박혜숙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의를 듣고 “앞으로 학생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더 알찬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일반 학생들도 이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