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RCE 시민교육위원회 신규단체 9월 7일까지 모집

통영RCE 시민교육위원회(위원장 김상현)가 지난 20일부터 9월 7일까지 약 3주 간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교육기관ㆍ단체를 대상으로 ‘통영RCE 시민교육위원회 신규단체’를 모집한다.

통영RCE 시민교육위원회는 정기 월례회의 및 국내·외 워크숍을 통해 시민들의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단체간 네트워크 구축을 하는 교육기관의 혁신 네트워크이다. 이런 비형식무형식의 네트워크를 통해 유사 중복사업방지와 기관의 특색화 사업 구상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통영의 기관 및 단체 실무자들의 네트워크가 전혀 없던 지난 2006년 1기를 시작으로 2019년 현재 7기 시민교육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1개 기관·단체 및 4명의 특별위원이 참여하고 있다.

통영RCE 시민교육위원회에 소속되면, 교류하기 힘들었던 관내 교육기관, 단체 실무자들과 깊이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연1회 국내·외 도시로 선진지 견학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우수단체에게는 전세계 RCE네트워크 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통영RCE홈페이지(www.rce.or.kr)에서 지정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1차 심사를 거친 후 별도의 소양교육을 이수한 뒤 월례회의에 정식 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통영의 행복한 변화를 위해 함께 행동할 기관·단체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055-650-74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