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영재교육원, 학생‧학부모 대상 영재교육원 이해캠프
9월 10일까지 입학생 원서 접수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박혜숙)은 지난 24일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및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통영영재교육원 이해캠프를 열었다.

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캠프는 2020학년도 통영영재교육원 입학설명회를 겸한 과정이었다. 영재교육원 입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영재교육원 수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수학, 과학, 발명의 중등 3개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형식으로 운영했다. 수학과정에서는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탐구’, 과학과정에서는 ‘튼튼한 구조물 만들기’, 발명과정에서는 ‘창의적인 내진 구조물 만들기’ 수업이 진행됐다.

이해캠프에 참가한 한 학부모와 학생은 “아이가 영재원에 다니게 되면 무엇을 배우는지 궁금했는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생활 속 원리를 찾아 문제를 해결하다보니 생각보다 수학이 어렵지 않아 중등수학반에 지원하고 싶다.”며 이해캠프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박혜숙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장은 “수업을 통해 영재교육원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게 하여 통영영재교육원의 장점을 홍보함으로써 지역의 우수한 인재가 우리 영재원에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2020학년도 입학생 원서를 8월 26일부터 9월 10일까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홈페이지에서 접수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