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주 시장“민선 7기 결실을 이루는 과정”
강석주 시장“민선 7기 결실을 이루는 과정”
  • 유순천 기자
  • 승인 2019.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조회서 주요 시정과 향후 추진방향 공유

강석주 시장이 지난 2일 직원 정례조회 및 특별강연을 갖고, 취임 1년 동안의 수요 시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이날 정례조회는 통영시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등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책 추진 유공 공무원 및 시민에 대한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주요 핵심 사업에 대한 동영상 상영과 당부사항 등으로 진행됐다.

강석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을 되돌아보면 정말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통영시정의 4가지 주요 핵심인 국·도비 예산 확보, 공모사업 선정, 현장과 소통행정 강화, 청렴문화 정착 및 확산에 전념했으며, 그 결과 많은 성과도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부서 간 협조체계 및 협업 강화, 복합민원처리와 적극행정 추진을 더욱 강화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4가지 핵심 시정추진을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올인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통영시정 최고의 가치는 ‘시민 행복’임을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원칙과 소신대로 ‘시민 행복’과 ‘변화된 통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장석주 시인(詩人)의 <대추 한 알>의 시(詩)를 낭송해 참석한 직원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끝으로 강석주 시장은 “어떤 일을 이루는데 있어 늘 바람대로 쉽게 되지는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통영시는 지난 1년 동안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고, 그 결실을 이루는 과정 중에 있다”며, “새로운 변화와 시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힘을 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특별강연에서는 오수길 교수를 초빙하여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지방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공무원 마인드 함양의 시간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