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 무료체험 선착순 모집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요트를 타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바다를 달릴 수 있는 기회!

통영요트학교(학교장 김태곤)에서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 무료체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양수산부와 통영시가 후원해 지난 5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2019년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은 오는 11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대학교 4학년까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지만, 최소 20명 이상의 인원을 구성해야 한다. 인원 미달 시에는 타 단체와 통합 운영될 수 있으며, 참가자가 적을 경우 취소될 수도 있다.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은 크루저요트, 딩기요트, 카약 체험교실의 총 3개 종목으로 운영된다.

크루저요트 체험교실에서는 요트의 범주 원리, 요트체험 통영 바다 역사해설을 함께 할 수 있고, 딩기요트 체험교실에서는 태킹과 자이빙을 이용한 방향 전환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카약 체험교실은 패들링의 방법과 효율성을 체득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좌우현 방향전환, 전진 및 후진 패들링 등의 기술을 연마 할 수 있다.

크루저요트와 카약 체험은 약 1시간 소요되며, 딩기요트는 이론교육까지 약 3시간이 소요된다. 운영일정 및 시간은 요트학교와 협의 후 진행하고, 딩기요트의 경우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만 신청할 수 있다.

요트교실 담당자는 “이 프로그램은 통영요트학교의 해양활동 전문 강사와 인명구조요원의 안전한 활동 지도하에 시행되므로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총 인원 3천 명 교육이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문의는 통영요트학교 (055-641-505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