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에서는 기부활동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업체를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통영시 온정가게 마크 및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온정가게는 'On情(정을 켜다)'라는 뜻으로 통영시 내 사회복지시설에서 운영하는 정기후원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가게를 말한다. 정기후원 프로그램은 도남사회복지관(참좋은 동행점), 통영시사회복지관(참고마운가게), 통영시청(행복펀드)이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정가게 마크 및 디자인 각 부문별 1인 2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통영시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6월 21일 18시까지 통영시 홈페이지, 방문, 우편, 메일(frogsing@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디자인은 목적성, 독창성 등 심사를 거쳐 마크, 캐릭터 각각 최우수ㆍ우수ㆍ장려상을 선정하게 되며 최우수는 통영시장상과 15만원 상당 경품, 우수는 7만원 상당 경품, 장려는 3만원 상당 경품이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6월 26일 개별 통보 및 시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청 홈페이지나 통영시 정보산업과(055-650-2712)로 문의하면 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기부활동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업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며 서로 정을 나누고 더불어 살 수 있는 통영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