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공무원자원봉사단(회장 최경락)은 지난 11일, 대가면복지회관에서 사회복지시설 이용 장애인과 함께 ‘행복가득 5월애愛! 우리는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 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과 고성군나누go청소년봉사단 회원들도 동참했으며 사랑나눔공동체, 와로, 천사의집 생활·이용 장애인과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 꼬마 아이들의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참여자들은 고무신서바이벌, 협동 줄다리기, 풍선 터트리기 등 팀별경기와 장기자랑으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한편, 고성군공무원자원봉사단은 고성군 공무원 65명으로 구성돼 매월 셋째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암면 주민자치위, 알뜰장터 수익금 이웃돕기
 

마암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재용)는 지난 14일 마암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22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지난달 열린 ‘제1회 마암면 한반도아카데미 알뜰장터’의 판매수익금이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고성군 드림스타트, 노인복지시설 봉사활동
 

고성군 드림스타트 아동으로 구성된 드림나눔 자원봉사단은 지난 11일 관내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드림나눔 자원봉사단은 봉사활동에 앞서 노인 이해교육과 어르신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 시 유의사항을 교육을 받고 고성군 노인요양원을 방문했다.

참여아동들은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부채 만들기, 아리랑 민요에 맞춰 안마해드리기, 퐁당퐁당 동요 부르며 건강 박수치기, 합창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