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거제 추진위원회에서가 지난 30일 2019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새로운 거제 추진위원회 출범 이후 전체 분과가 참석한 첫 총괄회의로 분과별 주제발표 후 토론을 가졌다. 한 달 전부터 충분한 준비로 내실있는 회의로 진행됐다.

이날 오후 4시부터 시작된 회의는 총괄부서인 기획예산담당관이 그동안의 추진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보완한 위원회 운영 활성화 방안과 9월 개최예정인 시책발굴 발표대회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이어 시정혁신위원회 김남출 위원의 ‘각종 인허가의 획기적인 혁신’에 관한 발표를 시작으로 일자리위원회의 ‘거제 융복합 HRD센터 설립’외 2건, 천만관광 거제위원회의 ‘2019년 거제시 관광활성화 추진계획’, 삶의 질 개선 위원회의 ‘그 동안의 사회정책분야 활동’에 대해 분과별 위원장들의 발표가 있었다.

주제발표의 소관부서인 허가과, 조선경제과, 어업진흥과의 부서장과 담당주사 등이 배석하여 관련 내용을 청취하였으며, 분과별 주제발표 후 다양한 질의응답과 함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변광용 거제시장은“작은 변화를 통해서도 시민들은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행정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제안해 주시면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