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효진)는 지난 18일, 통영시립도서관 4층 시청각실에서 통영시 아이돌보미 78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언론에 보도 된 아이돌보미 아동학대 사건으로 불안을 느낄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또 다른 아동학대 사건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소속 아동학대 예방 전문가를 초빙하여 아동학대에 대한 정확한 개념 이해와 더불어 아동학대 신고의무 관련 법령, 신고방법 및 절차, 피해아동 보호 조치 등에 대하여 알아보고, 최근 발생한 아동학대 사례를 되짚어보며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이돌보미들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아동학대 우려 사례에 대한 열띤 토론이 진행되어 아동학대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가 이뤄졌다.

통영시는 이번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 외에도 정기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과거 사례를 포함하여 아이돌보미의 아동학대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idolbom.go.kr/) ‘아동학대 실태점검 특별신고 창구’를 통해서 신고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