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치 자원 유지관리와 청정 해역관리에 노력할 터

경상남도 갈치낚시어선협회(회장 최만근)가 지난 21일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통영시 산양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창립총회는 통영, 고성, 거제 3개 지역 갈치낚시어선협회 회원과 어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총회는 회장 최만근 씨를 비롯해 고문 김성득, 부회장 정영찬, 사무국장 박정훈씨 등 임원진을 임명하고 경과 및 사업보고 순으로 진행했다.

경남도 갈치낚시어선협회는 통영을 비롯해 거제, 고성지역 58명의 어업인들이 지속적인 해역·자원관리와 안전운항 등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갈치자원 생산성 유지를 위해 뜻을 모아 출범하게 되었다.

협회는 지속적인 갈치 자원 유지를 위해 △어류방류사업 추진 △ 갈치 금지기간과 제창준수 △ 적정 포획량 유지 등을 통해 자원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 △해안변 청소를 비롯해 △ 영업 중 쓰레기 등 수거 처리 △ 폐윤활유, 휠타 등 수거 후 지정장소 폐기 △ 바다 환경지킴이 역할 △ 바다 환경모니터링 역할 등을 수행해 청정 해역관리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앞으로 낚시어선의 안전운항을 위해서 안전운항 결의대회와 자체교육 등을 실시하고 5척씩 선단조업을 실시하는 등 어선사고 예방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이날 최만근 회장은 “낚시어선업 회원들이 솔선해서 주인의식을 갖고 건전한 낚시문화 조성과 지속생산 가능한 갈치 자원 유지관리를 위해 힘써 나가겠다” 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