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일 고성군청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가운데 백두현 군수을 중심으로 왼쪽 박원순 서울시장, 오른쪽 박용삼 고성군의장.

고성군과 서울특별시는 지난 18일 고성군청에서 박원순 서울시장, 백두현 고성군수, 박용삼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우의를 다지고 나아가 폭넓은 교류를 통해 양 자지단체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양 지자체는 △상호이해 및 친선교류를 통한 우호증진 △문화예술 증진과 스포츠 인프라 활용을 위한 상호 교류 △지역 관광자원 연계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 △도·농 상생을 위한 농·어업 분야 협력 및 지원 체계 구축 △우수 정책사례 공유 등 5개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고성군의 여러 보물을 서울에 소개해 서울시민들이 고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면서 “서울시는 지방도시들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할 책무가 있는 만큼 고성공룡엑스포 홍보는 물론 고성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자리를 마련해 고성군이 한층 발전하고 서울시민들이 더 많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서울시의 우수한 정책사례를 고성군에 접목시켜 군민의 삶이 보다 윤택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자랑하는 고성군에 서울시민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