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4월 예정인 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대비반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검정고시 대비반은 오는 18일에 개강해 11월 24일까지 매주 화·수·목 6주간 운영될 예정이며, 수업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사회, 한국사 총 6과목(중졸 5과목)이다.

통영시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tycoun.or.kr), 방문, 전화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통영시학교밖청소년센터는 매년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 취득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하여 온·오프라인 학습지원, 검정고시 교재지원, 1:1 학습멘토링, 응시원서 대리접수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퇴직교사, 학원 강사, 자원봉사자 등이 학습지도에 참여하고 있으며 센터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관리로, 올해는 1·2차 검정고시 시험에 29명이 응시하여 27명(중졸 3명, 고졸 24명)이 합격해 93%이상의 높은 합격률을 나타내고 있다.

이외에도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55-641-00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