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부터 8일까지 접수, 통영시민 학습자 그룹 신청 가능

통영시에서 2022 하반기 딩동강좌 22개 추천 프로그램에 참가할 학습자 그룹을 공개 모집한다. DIY목공예교실, 댄스, 디카시, 필라테스, 유튜브 활용, 성악, 재활운동, 푸드심리 등 트랜드가 반영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통영시민 학습자 모임이나 통영시 소재 사업장의 재직자로 구성된 6명 이상 10명 이하의 학습자 단체라면, 딩동강좌 목록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학습자 단체 회원의 80% 이상이 통영시민이어야 한다. 개인 학습자는 학습자 모임이 미달될 경우에만 선착순으로 받는다.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8일까지다. 통영시 평생학습도시 홈페이지(https://www.tongyeong.go.kr/tylearning.web)에서 딩동강좌 신청하기로 신청하거나 이메일(dudthchl@korea.kr),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반드시 새로 첨부된 서식 양식으로 작성해야 한다.

통영시 교육체육지원과 담당자는 “지난 학기에는 학습자 모임이 듣고 싶은 강좌를 신청하면 통영시에서 강사를 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는데, 그러다 보니 모임이 편중되는 경향이 있었다”면서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는 시에서 먼저 추천 강좌 22개 교실을 개설하여 그룹으로 회원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