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로컬상품 상품기획에서 제작까지

비대면 시대에 소비자와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라이브커머스 지원 전문가 그룹 양성을 위한 ‘통영형 지역상품 MD – 라이브커머스PD 양성과정’이 10일부터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진행 중이다.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통영형 취·창업 교육프로그램의 언택트 시대 맞춤형 창업과정으로 통영 청년 창업기업이자 예비사회적기업 홀가분연구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달 10일부터 8월 12일까지 기간으로, ‘라이브커머스 MD양성과정(7강), 라이브커머스 PD 양성과정(7강), 양성 MD 및 PD, 지역 상인 연계 프로그램 워크숍(3회)’등 총 17강이다.

‘라이브커머스 MD 양성과정’은 지난 10일 쿠팡, 하이마트 등의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호스트가 알려주는 라이브커머스 시장과 온라인 판매 채널에 관한 내용으로 첫 강의가 시작되었다.

이어질 강의는 지역 수산물을 활용한 특화 브랜드 런칭 대표의 지역상품 개발의 A to Z, 롯데쇼핑 그룹장 출신의 CJ 이커머스 세일즈 담당자가 들려주는 쇼핑 MD의 모든 것, 커머스 플랫폼 마케팅 전문가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장조사와 고객분석, 로컬 푸드 생산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기법, 통영지역 로컬상품 판매 제안서 기획 등에 대한 과정으로 진행된다.

‘라이브커머스 PD 양성과정’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컨셉 및 스토리라인 구성방법, 통영 로컬상품의 특징과 셀링포인트 전략, 상품별 마케팅 방안, 진행자의 소통과 참여 촉진기법과 도구 등에 대한 강의로 진행 예정이다.

통영 지역상인 연계 프로젝트는 MD, PD 양성과정 수료자들이 지역상인과 함께 로컬상품을 기획하고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보는 실습과정으로 관내 유통업체 상품기획, 영업홍보 담당자 뿐 아니라 판매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있다.

현재 라이브커머스 MD양성과정은 2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라이브커머스 PD 양성과정은 오는 6월 3일부터 수강생 모집이 시작된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