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 없이 누구나 수강 가능
1월 22일~2월 13일까지 13과정

통영시는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새로운 영농기술 및 경영유통으로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우리 지역의 특화된 품목, 농업기술 보급을 위해 2019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인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122일부터 213일까지 13과정으로,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딸기, 참다래, 마늘, , 한우, 생활자원, 농업 정보, 플럼코트는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교육하고, 욕지도의 특산물인 감귤(22)과 고구마(25)는 욕지 도서관에서, 한산도의 특산물은 옥수수(31)는 한산농협에서 11시부터 3시까지 교육한다.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농업기계 안전교육은 2310~2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유용미생물교육은 2910~2시까지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 모든 교육과정에 앞서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강화에 따라 PLS교육을 실시하고, 스마트팜, FTA 대응방안 등 변화된 농업정책과 6차 산업 및 농업경영, 마케팅 교육 강화를 통한 농작물 안정적 생산 및 부가가치 창출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다뤄 농업인의 대응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농업인실용교육은 선진농업기술과 농업정보·정책을 배우고 익히는 자리일 뿐만 아니라, 농업인들 간 경험과 어려움을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여 어려움에 처한 농업 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극복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시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통영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650-6313), 읍면동사무소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