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말까지 공모, 심사 통해 시상금

통영시는 시민의 일상 속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시정운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2021 통영시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6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시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역사, 문화, 자연을 품은 관광도시 조성, ▲인구 유출 방지 및 증가방안, ▲포스트 코로나시대 대비 선제적 대응 및 투자방안, ▲신중년 정책 활성화, ▲적극행정 및 혁신 발굴 활성화 방안 등 시정 전반에 대한 개선과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가 해당된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참여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거나 통영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 공지되어 있는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공고문의 국민제안서를 작성하여 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능률성, 적용범위 등 심사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우수 아이디어는 심사점수에 따라 금상 80만원, 은상 60만원, 동상 40만원, 장려상 20만원, 노력상 10만원이 각각 지급되고, 심사 결과는 9월 중에 개별 통보 및 시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책발굴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시정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시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