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화 통영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

정지화 통영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

어버이날 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대부분 홍삼, 비타민, 화장품 등 건강을 위한 선물이 대부분일 것이나 여론조사에 따르면 부모님들이 선호하는 선물은 1위가 현금 2위가 따뜻한 말 한마디로 조사 되었다고 한다.

아직은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한 상황이라 방역지침에 의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연로하신 부모님들께서는 집에서 홀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럴 때 따뜻한 말 한마디와 함께 내 부모님과 더불어 이웃의 안전을 지켜주는 주택용 소방시설이 이번 어버이날 선물로 어떨까 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소화기’와 경보를 울려 대피하도록 하는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한다. 소화기는 화재초기 소방차 한 대의 역할을 할 수 있고,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 초기에 신속히 상황을 인지하고 대피할 수 있도록 한다.

인터넷이나 대형마트에서 누구나 구입할 수 있고 설치 방법도 어렵지 않다. 소화기는 필요한 장소에 비치하면 되고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따로 배선작업 필요 없이 건전지를 끼워 설치하면 된다.

이번 어버이날에는 홀로 계시는 부모님께 주택화재를 막아주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감사의 마음과 함께 소중한 가족의 안전을 지켰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