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통영시가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 232일간 ‘2021년 통영시 독서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독서마라톤은 책 1쪽을 2m로 환산해 참가자가 책을 읽고 독서기록일지를 작성하며, 사전에 설정한 코스에 따라 독서 목표량을 달성하는 범시민 독서 캠페인이다.

코스는 ▲비진도(5km) ▲욕지도(10km) ▲장사도(21km) ▲소매물도(42.195km) 4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올해는 특별히 소매물도 코스에 가족 부문이 신설되어 가족 모두가 하나의 목표로 완주할 수 있게 되었다.

참여는 초등학생 이상의 통영시 시립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내 ‘2021 통영 독서마라톤’ 홈페이지(http://www.tongyeonglib.or.kr/marathon)를 통해 대회기간 동안 자유롭게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완주자에게는 완주인증서 수여, 내년 도서대출권수 확대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독서기록일지의 내용과 성실성, 다양성 등을 평가해 우수완주자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또한 독서마라톤 연계프로그램으로 경남독서한마당 선정도서를 읽고 독서기록 일지 작성시 완주거리를 2배로 인정해주는 ‘JUMPING BOOK’이 함께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통영시립도서관(☎650-26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