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 Wee센터는 관내 Wee클래스 미 설치교의 학생과 교사를 지원하고, Wee센터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순회상담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Wee센터는 지난 2주간(3월 22일~4월 2일) 관내 Wee클래스 미 설치교를 방문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순회상담 프로그램 홍보 및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4월부터 순회상담을 확대 운영한다.

찾아가는 순회상담은 Wee센터 상담전문 인력이 Wee클래스 미 설치학교를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학교폭력 및 흡연 등 각종 예방교육과 언제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교사자문, 심리방역지원 등 학교생활, 교우관계, 가족관계, 학업과 진로, 성격, 정신건강 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섬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심리검사와 해석,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섬(SUM)데이’와 함께 진행하여 Wee클래스 미설치 학교의 상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병행하고 있다.

류민화 교육장은 “관내 모든 학생과 교사가 소외되지 않고 전문상담을 통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며 “학교-교육지원청-지역사회, 연대로 지속적인 상담 및 예방교육 활동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