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에서는 고성군을 상징하는 특색 있고 차별화된 상징물과 통합슬로건 디자인 선정을 위해 ‘경상남도 고성군 상징물 및 통합슬로건 대국민 공모전’접수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공모분야는 상징물(CI)와 통합브랜드 슬로건 디자인 2개 분야로 지역, 연령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과 단체(3인 이내)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월 22일부터 3월 19일까지이며, 이메일(gongmo@x4design.c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심사방법은 1차로 전문가가 스크리닝을 통해 수상작의 10배수를 선정하고, 2차로 전문가 심층 평가를 거쳐 수상작 10작품을 선정한다.

최종적으로 수상작 10작품을 대상으로 도시브랜드, 디자인,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획자 및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아이디어 워크숍을 개최, 대상 1작품, 우수상 2작품, 가작 2작품으로 상훈을 확정한다.

고성군 관계자는 “고성군 디자인 공모를 통해 국민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지역 인지도를 높일 것이며,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하는 ‘참여·소통형 아이디어 워크숍’도 진행해 고성군 상징물 및 통합브랜드 개발에 시너지 효과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행사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070-7123-4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