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형 관광자원 개발과 포스트 코로나 관광객 유치

학동가족 이지환

관광객이 고성군에 머물며 여행하는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2021 고성형 한 달 살이 ‘살으리 살으리랏다. 고성에 살으리랏다.’ 사업이 오는 3월부터 추진될 예정이다.

한 달 살이 사업은 관광객이 직접 여행계획을 짜고, 체험하는 개별여행 트렌드 증가 추세에 대응하고, 코로나19 이후 여행 트렌드 선점을 위한 프로젝트다.

고성 방문이 쉽지 않은 경남 이외 지역민을 대상으로 많은 관광객이 고성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성형 한 달 살이 참가 신청은 경남지역 외 거주자로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청년·여행작가·파워블로거 등 고성에서의 관광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자는 대상자 선정에 우대한다.

선정된 참가팀에게는 최소 3일부터 최대 30일 이내의 기간 동안 팀별 하루 5만 원 이내의 숙박비와 문화예술 체험·농어촌 체험·관광지 입장료(개인별 5~8만원) 등이 지원된다. 개인 유튜브, 블로그, SNS 등을 통해 고성의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 사업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해 예방이 가능한 수준 일 때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고성의 매력 있는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코로나19 이후의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집 기간과 프로그램 일정 등의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문화관광과 관광진흥담당(☎055-670-2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