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태풍, 집중호우, 강풍 등 자연재해로 인해 쓰러질 위험이 있는 생활권 주변의 수목을 제거하고,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생활권 주변 피해위험목 정비사업’을 추진한다.

‘생활권 주변 피해위험목 정비사업’은 주택·각종 시설물·농경지 주변에 위치하여 강풍, 폭우, 태풍 등으로 피해가 예상되지만 고령화, 인력, 장비 등의 문제로 직접 제거가 어려운 경우 신청을 하면 군민의 재산피해와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정비해 주는 사업이다.

2021년도 사업을 신청하기 원하는 사람은 2월 15일까지 신청서와 동의서를 작성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 결과에 따라 군에서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인명피해, 재산피해 등 위험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 사업을 하게 된다.

정비대상 중 노약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 거주지에 우선적으로 정비를 시행할 예정이며, 단순한 경관 개선 목적의 수목제거와 가지치기, 묘지 주변 수목, 동의가 되지 않은 수목은 정비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올해는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상반기 중 정비를 마무리 할 것이며, 군민들의 호응이 좋을 경우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군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통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